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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분석

영상 콘텐츠 - 2023년 수요 증가로 실적 확대(하이투자)

by 인베스팅1 2022. 10. 24.

콘텐츠 2022-10-24 하이투자증권.pdf
2.54MB

 

 영상 콘텐츠 - 2023년 수요 증가로 실적 확대(하이투자)

 글로벌 OTT 업체들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해서 콘텐츠 투자 본격화될 듯.

 한국 드라마 콘텐츠 - 가성비, 퀄리티, 한류

 본격적으로 콘텐츠 주도형 경쟁이 시작.

 특히 점증하는 중산층과 젊은 인구가 밀집해있는 아시아 시장은 글로벌 OTT 1위 업체인 넷플릭스에게 핵심 지역.

 아시아 시장 성장으로 인한 가입자 증가는 구조적인 것이기에 때문에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모든 후발 글로벌 OTT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될 것.

 한국 드라마 콘텐츠 확보 경쟁 - 제작편수 증가 - 제작 단가 상승 - 수익성 개선.

 특히 중소형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들한테는 제작편수 증가로 영업 레베러지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실적 개선이 가속화될 수 있을 것.

- 에이스토리(241840)

- 삼화네트웍스(046390)

- 키이스트(054780)

- 팬엔터테인먼트(068050)

 

✅ 이번 넷플릭스 실적 발표에서 아시아 지역의 가입자 수 증가 및 최근 OTT의 광고형 구독 모델 도입이 OTT 업체들의 경쟁 심화, 콘텐츠 투자로 연결될 것이라고 판단하는 듯.

➡ 무엇보다 넷플릭스의 아시아 지역 가입자 수 증가는 '한류', 'K 드라마'로 대변되는 국내 제작사한테는 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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