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2022-10-24 하이투자증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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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 콘텐츠 - 2023년 수요 증가로 실적 확대(하이투자)
➡ 글로벌 OTT 업체들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해서 콘텐츠 투자 본격화될 듯.
➡ 한국 드라마 콘텐츠 - 가성비, 퀄리티, 한류
➡ 본격적으로 콘텐츠 주도형 경쟁이 시작.
➡ 특히 점증하는 중산층과 젊은 인구가 밀집해있는 아시아 시장은 글로벌 OTT 1위 업체인 넷플릭스에게 핵심 지역.
➡ 아시아 시장 성장으로 인한 가입자 증가는 구조적인 것이기에 때문에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모든 후발 글로벌 OTT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될 것.
➡ 한국 드라마 콘텐츠 확보 경쟁 - 제작편수 증가 - 제작 단가 상승 - 수익성 개선.
➡ 특히 중소형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들한테는 제작편수 증가로 영업 레베러지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실적 개선이 가속화될 수 있을 것.
- 에이스토리(241840)
- 삼화네트웍스(046390)
- 키이스트(054780)
- 팬엔터테인먼트(068050)
✅ 이번 넷플릭스 실적 발표에서 아시아 지역의 가입자 수 증가 및 최근 OTT의 광고형 구독 모델 도입이 OTT 업체들의 경쟁 심화, 콘텐츠 투자로 연결될 것이라고 판단하는 듯.
➡ 무엇보다 넷플릭스의 아시아 지역 가입자 수 증가는 '한류', 'K 드라마'로 대변되는 국내 제작사한테는 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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